운동재활 클리닉

운동재활 클리닉에서는 운동 시에 일어나는 손상의 원인을 밝혀내고 발생 원인에 따라서 직접적 외상, 간접적 손상, 과사용 등으로 분류하여 체계적인 치료시스템으로 재활치료를 전담합니다.

운동재활 클리닉이란?
  • 직접적 외상은 직접적인 신체 접촉이나 낙상으로 인해 나타나며 과사용은 장기간에 걸친 미세 부하나 단기간의 과부하가 조직의 손상을 유발하게 되어 나타납니다.
  • 치료는 손상부위의 치료와 재활치료의 회복기를 거쳐 손상 전의 단계로 가는 것을 목표로 하며 치료받지 않으면 통증이 남고 움직임이 제한되어 손상 부위의 퇴행성 질환을 유발하게 되므로 시기를 놓치지 않고 치료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어깨 관절 상해, 테니스 엘보 증후군, 골프 엘보 증후군, 손목통증, 허리 염좌, 고관절 염좌, 무릎 인대 손상, 발목 염좌, 족저근막염, 아킬레스 건염, 골절, 습관성 탈구, 수술 후 후유증, 낙상 등이 있습니다.
방사선 검사, CT, 초음파 검사, 보행 분석, 적외선 체열검사, 혈액검사, 이학적 검사 등이 있으며 재활운동 물리치료 등의 관절 운동과 유연성 증진 운동, 고유수용성 감각 증진 운동 등을 통해 부종의 감소나 순환 촉진, 섬유화나 경직의 감소에 도움이 되며, 향후 스포츠 손상의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재활치료는 회복이 일어나고 있는 동안에 시작하며, 활동으로의 조기 복귀와 신생되는 조직의 질에 있어서 향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약물치료와 테이핑요법도 병행 될 수 있습니다.